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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BODY SHOP Instagram Bra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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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인 더바디샵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구 환경을 위해 실천하는 브랜드’의 긍정적 이미지 구축과 함께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니즈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폴앤조엔컴퍼니는 이런 니즈를 충족시키는 전략적인 운영방안을 실행하면서 소비자의 공감까지 얻은 결과 운영 6개월 만에 팔로워 수를 7배 성장시키는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Marketing

컨텐츠를 통한 브랜드의 가치 전달

더바디샵은 ‘모두를 풍요롭게 하는세상, 희생없이 우리가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슬로건을 기반으로 동물 실험 반대, 커뮤니티 트레이드 지원 등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적극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밸류 컨텐츠를 개발함으로써 ‘좋은일 하는 더바디샵’, ‘동물보호에 앞장서는 브랜드’ 라는 타겟의 반응을 이끌어내며 ‘더바디샵=지구환경을 위해 행동하는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마케팅이슈를 기반한 컨텐츠 개발로 인지도 제고

타겟과의 소통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싶은 브랜드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 달의 마케팅이슈 및 신제품 중심의 컨텐츠를 개발 하였습니다. 티징컨텐츠, ‘THE BODYSHOP SHARE DAY 이벤트’를 진행해 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제품 경험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타켓에게 브랜드의 알려지지 않았던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의 라인의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언론과 연계를 통한 IMC 마케팅 전략 실행

타겟 관심사 중 하나인 셀러브리티의 컨텐츠를 생성하여 셀러브리티들이 함께하는 더바디샵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셀러브리티의 컨텐츠는 또 한번 언론을 통해 기사함으로써 바이럴 효과를 높였습니다. 폴앤조엔컴퍼니의 강점인 IMC마케팅 관리 능력과 셀러브리티 네트워킹을 통해 고객사의 만족을 이끌어낸 성공적인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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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