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PR
The Campaign Against Animal Experimentation with Hyun-bin


행동하는 브랜드, 더바디샵은 76년 브랜드 설립 이후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그 중 하나가 1993년부터 시작한 동물실험반대 캠페인이다. 화장품 원료에서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일체의 동물 원료도 제품에 사용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캠페인은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더바디샵은 광고 모델 현빈과 함께 ‘동물실험반대 서명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행사는 더바디샵에서 국내 화장품 동물실험 금지 법제화를 촉구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광고 모델 현빈이 참석해 일반 시민들에게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Marketing
폴앤조엔컴퍼니는 캠페인 행사 기획부터 홍보활동까지 캠페인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맡아 진행했다. 더바디샵은 모델 현빈과 함께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바디샵의 동물실험반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
사전부터 당일까지 전략적으로 단계적인 미디어 노출을 통해 캠페인 인지 및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했다. 온라인 미디어, SNS, 방송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했으며, 주요 포털 메인에 노출 되는 등 높은 효과를 거두었다. 그 결과 행사 후 매장 입객 11%, 매출 5% 상승을 보이며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